여행을 개발하다

[나의 결혼 준비] 제이웨딩 웨딩박람회 방문 후기 본문

결혼

[나의 결혼 준비] 제이웨딩 웨딩박람회 방문 후기

yhtragramming 2022. 9. 20. 21:57

안녕하세요!

기술과 여행을 주로 글을 써왔는데, 올해는 제가 사랑하는 사람과 백년가약을 맺기로 한 해인 만큼 결혼 이야기를 많이 하게 되네요! 저희는 제이웨딩이라는 회사와 계약을 맺어 결혼 준비를 진행하고 있어요.

조금 시간이 지나긴 했지만, 제이웨딩에서 주최하는 웨딩박람회에서 많은 것을 해결하고 왔답니다.

 

그래서 오늘 포스팅에서는 제이웨딩 박람회에 다녀와서 느낀 점을 간단히 적어보고자 해요! : )

순서는 장, 단점 그리고 종합 후기 순으로 써 내려가겠습니다!

 

 

1. 장점

① 다양한 제휴업체들을 한 번에 만나볼 수 있다.

→ 처음엔 개인적으로 업체들을 찾아다니며 결혼 준비를 하는 것이 좀 더 저렴하지 않을까라고 생각했어요. 플래너에게 수수료가 많이 들어간다고 생각했거든요. 하지만 제가 생각했던 것과는 정반대였습니다 ㅎㅎ 오히려 웨딩업체를 끼고 결혼 준비를 하는 것이 좀 더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지름길이었습니다.

 

②여러 가지 사은 혜택이 많다.

→ 박람회에 방문했다는 자체만으로도 사은 혜택이 참 많았습니다. 당시 상담만 받아도 업체에서 도장을 찍어줬는데, 그 도장의 개수에 따라 냄비, 토스트기 등 다양한 사은 혜택을 주었습니다.

 

③ 업체별 프로모션이 상당히 많다.

→ 저는 다양한 업체가 한자리에 모인 것도 상당한 순기능을 한다고 생각합니다. 자연스럽게 경쟁이 되기 때문인데요. 그렇게 되면 고객을 최대한 많이 끌어오기 위해 타 업체 대비 좋은 혜택을 내 겁니다. 저는 예복을 박람회에서 계약했는데, 이때도 받을 수 있는 혜택은 전부다 받아왔어요 ㅋㅋ

 

2. 단점

① 제휴업체들이 한정되어 있다.

→ 제휴 업체가 있다는 것은 아이러니하게도 단점이 되기도 하는 것 같습니다. 웨딩박람회에서 웬만한 것을 다 해결하고 싶었는데, 그러다 보니 박람회에 참여하는 업체들만 보면 선택에 한정적인 느낌이 들었던 것은 사실이었어요. 박람회 밖으로 가도 더 좋은 선택을 하기에는 또 시간과 비용이 들어갈 것이라는 생각과, 더 조사해 봤자 얼마나 나은 조건으로 계약을 할 수 있겠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3. 종합 후기

→ 제 후기를 딱 봐도 아시겠지만, 단점보다는 장점이 많습니다. 예복, 신혼여행, 가전, 예물 등 모든 분야의 업체들이 모이기 때문에 필요한 정보를 한 사이트에서 모두 얻을 수 있다는 것과 사은 혜택을 통해 부가적인 생필품도 챙길 수 있었다는 점. 그리고 이를 통해 준비 시간과 비용을 줄일 수 있다는 점이 좋았습니다. 이 글을 읽고 계신 분들 중, 결혼을 준비하고 계신다면 웨딩박람회에 한 번쯤 방문해 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