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을 개발하다

[나의 결혼 준비](예복) 스플렌디노 - 계약 후기 본문

결혼

[나의 결혼 준비](예복) 스플렌디노 - 계약 후기

yhtragramming 2022. 8. 3. 10:11

안녕하세요!

여전히 결혼 준비로 바쁜 요즘, 준비할 것들을 하나하나 챙겨나가다보니 큰 준비(?)도 끝이 보입니다.

 

말로만 많이 들어보던 스드메, dvd, 서브스냅 등 하나하나를 단계별로 끝내고,

이제는 드디어 저의 차례가 왔습니다.

 

바로 결혼식 때 제가 입을 예복을 맞추는 것이었는데요!!!

 

역시 소중한 나의 신부님이 업체를 몇 개 리스트업 해서 알려주었답니다.

업체의 포트폴리오를 보다보니 내가 의상에 대해 이렇게 무지했나...라는 생각이 많이 들었네요.

 

그와중에 저희의 결혼 준비를 돕고 있는 '제이웨딩'과 제휴되어 있는 업체가 여러 곳이 있었는데요,

주기적으로 열리는 웨딩박람회에서 설명 및 계약을 진행한다는 플래너님의 말을 듣고,

지난 7월 17일 일요일, 신부와 함께 웨딩박람회에 다녀왔답니다.

하지만 업체의 설명에 막 끌려다니는건 스스로 용납이 안되는지라,

박람회에 가기 전 공부해서 나름 저만의 기준을 정해서 갔답니다 : )

 

제가 예복을 선택하는 기준은


 

1. 맞춤이어야 한다.

  • 흔히들 비접착, 접착과 많이 헷갈리는 부분이긴 한데요. 접착/비접착은 원단을 만드는 방법일 뿐 기성복/맞춤과는 다른 개념이더라구요. 저는 맞춰져 있는 예복만 수선해서 입는 방식만 피하고 싶었습니다.

 

2. 이왕 입어볼 꺼... 이태리나/영국식 원단으로 맞추고 싶다.

  • 저는 평소에도 옷에 그리(아니 거의) 관심이 없습니다. 그런데 한 번 뿐인 결혼식인데 좋은 원단으로 맞추고 싶더군요. 처음에는 제일모직 템테이션 원단만 고집했지만, 혼자 카페에서 사색(?)을 해본 결과 적어도 국산 이상의 이태리/영국 원단으로 맞추는게 좋겠다고 생각했어요.

 

3. 결혼식 이후에도 중요한 일이 있을 때 입고 싶다(무료 리폼이 가능해야 함).

  • 좋은 원단으로 의미있는 예복을 맞추었는데, 지인의 결혼식이나 중요한 자리에도 계속 입고 나가고 싶었습니다. 그래서 결혼식 때는 턱시도로 입고, 그 이후에는 말끔한 일반 정장으로 리폼을 무료로 지원해주는 업체면 좋겠다고 생각했어요. 여기서 강조 포인트는 '무료'입니다.

 

4. 부가 혜택이 좋아야 한다.

  • 다다익선이 최고죠? 비싼 돈을 주고 맞췄는데, 추가로 예식 때 입을 신발과 보타이 등 기타 의류를 지원해주면 좋겠다고 생각했어요. 그래야 예복에 대해 계약을 마무리하고 더 신경 쓸 필요도 없고, 깔끔할 것 같다고 생각했어요. 또한 비용도 추가로 안 들어가구요!
 

이 정도였습니다.

 

이번 웨딩박람회에서는 3개의 테일러샵 업체가 참여했어요.

셋 중 사전에 포트폴리오를 보고 간 곳은 스플렌디노가 유일했습니다.

 

1. 아르스노바
2. 엘레바또
3. 스플렌디노

 

한 군데, 한 군데 돌아다니다보니 옷이 예쁘긴 한데, 가격이 허용범위를 초과하고...

어떤 곳은 상담해주시는 분이 설명을 하려는 의지가 있으신건지 만건지 의아할 정도로 성의가 없고....

 

이렇게 실망을 하던 중, 마지막 스플렌디노 부스에 오게 되었습니다.

 

가장 좋았던 것은 상담해주셨던 김윤경 팀장님이 정말 진심으로 환대해주셨던 부분이었고,

제가 세웠던 기준에 맞는 상품과 가격, 더 나아가 좀 더 저렴한 가격에 다양한 혜택을 얻을 수 있도록 안내를 해주셨어요.

 

세부적으로 받았던 혜택은 전부 공개할 순 없지만, 저와 예신 너무 생각했던 것 이상으로 혜택을 잘 챙겨주셔서 바로 계약을 진행했습니다.

 

참고로 강남사랑상품권이 사용 가능한 업체이며,

가계약시 현금/카드로 결제한 금액도 나중에 전부 강남사랑상품권으로 재결제가 가능하다고 하니 이점 참고해주세요!

 

스플렌디노에는 8월 27일에 방문하여 예복 맞춤을 진행하기로 했습니다.

살을 얼마나 빼야할지 모르겠지만... 일단 예복이라고 하니 기대가 많이 되네요 : )

 

박람회에서 열심히 설명을 듣고 계약까지하니 받게 된 라면 포트와 토스트기입니다.

이것은 저의 자취방에 고이 모셔놨다가, 나중에 신부님이랑 신혼집에서 사용할 계획입니다 ㅋ

지금까지 결혼 예복을 스플렌디노에서 계약 진행한 후기였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제이웨딩 카페 가입시 추천인

[hforest] 입력하시면 현금처럼 사용 가능한 30,000포인트 지급, 제 담당 플래너 이은교플래너님이 자동 배정됩니다. 첫 가입시 꼭 추천인 입력해서 3만 포인트 받아가세요. 미입력시 플래너 랜덤배정 20,000포인트만 지급됩니다.

[제이웨딩 카페 바로가기]

https://cafe.naver.com/b00k2012

[제이웨딩 박람회] 👉 제 담당 플래너님 바로 연결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