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을 개발하다

[나의 결혼 준비](스드메) 제이웨딩 - 이은교 플래너 계약 후기 본문

결혼

[나의 결혼 준비](스드메) 제이웨딩 - 이은교 플래너 계약 후기

yhtragramming 2022. 7. 5. 23:00

벌써 반기가 지나가고 7월이 된 올해.

유난히 하고 싶은 일이 많았다.

 

첫 번째는 내 인생 최고의 선물로 다가와 준 여자친구와 결혼하는 것이었고, 두 번째는 여자친구와 함께 좀 더 안정적인 기반을 다질 수 있는 직장으로 이직하는 것이었다.

 

기회는 찾아가는 것이라! 면접 준비에 열을 올린 결과 그렇게도 탈출하고 싶었던 전 직장에 사표를 던지고,

너무나도 좋은 새로운 회사로 이직하는데 성공했다.

 

이제 직장도 제대로 잡았겠다!!

 

보잘것없는 나를 믿고 3년 넘게 함께해 준 내 여자친구에게 진심을 담아!

이직 텀 사이 2주간 껴있던 지난 5월 14일, 내 생일날 정식으로 프로포즈를 했다.

나름 열심히 준비했는데, 풍선을 더 못 분 게 한이 된다...

하늘만큼 감동시키고 눈물을 닦아주는 모습을 상상하며 준비했는데....

나를 묵묵히 지켜봐 주고 응원해 줬던 여자친구를 눈앞에 두고 편지를 읽어주자니,

내가 대성통곡을 하고 있었던 건 안 비밀... 여자친구가 당황해서 눈물이 안 나왔다는데 ㅋㅋㅋㅋ

내가 생각한 그림은 이게 아니었는데... ㅠㅠ 그래도 어쨌든 She said Yes!

 

그렇게 프로포즈를 끝내고 우리는 식장 계약을 일사천리로 완료하여, 내년 4월에 식을 올리는 예신예랑이가 됐다.

 

이제는 말로만 듣던 스튜디오, 드레스, 메이크업인 '스드메'를 준비해야 할 시기가 왔다.

 

하지만 오롯이 우리 커플이 다하기에는 정보력도 부족했고,

둘 다 직장인인 탓에 일정 체크하는 것도 벅찰 것 같아 웨딩플래너의 도움을 받기로 했다.

 

꼼꼼하고 세심한 예신님이 여러 업체를 알아본 결과(너무 미안하다 지금도... 결혼 준비를 예신님이 혼자 다 했다....) 우리가 나름대로 정했던 기준에 꼭 맞는 제이웨딩 '이은교 플래너'님과 계약을 완료할 수 있었다.

 

이은교 플래너님 Instagram :https://www.instagram.com/kyople_wed/

 

 

 

 

우리가 나름대로 플래너님을 선택하는 기준으로 세운 것은

 

1. 결혼 준비를 해본 경험이 있어야 한다

말로는 못할 것이 없다. 직접 부딪히며 터득한 노하우와 안목이 필요했다. 하지만 우리는 둘 다 결혼을 처음 해보는 것이기에 인터넷상에서 도는 정보만을 가지고 준비하기에는 역부족이라고 생각했다.

 

이은교 플래너님은 코시국에 직접 결혼 준비도 해보신 터라, 스튜디오, 드레스, 메이크업 전 과정에서 업체별 가격, 가능 여부 등을 꼼꼼히 체크해 주셨다. 특히 가장 좋았던 것은 입고 싶은 드레스의 취향이 확실했던 예신이 드레스 투어 업체를 선정하는데 많은 어드바이스를 주셨다는 점.

 

한 손 가득 정보를 꼼꼼하게 적어주셨던 모습이 인상적이었다.

2. 함께 하기 좋아야 한다.

사람을 편하게 해주실 수 있는 분이면 좋겠다고 생각했다. 지나치게 자기주장이 강하거나, 성의가 없다면 준비하는 사람 입장에서 불편하면 더 힘들 것만 같았다.

 

하지만 첫 만남부터 친근하게 말도 잘 해주시고, 예신님의 메이크업 컬러톤, 드레스코드까지 세심하게 조언도 해주셨다. 특히 예신님과 코드가 잘 맞으셨다 ㅎㅎㅎ

 

 

3. 제휴되어 있는 스드메 업체가 많아야 한다.

제이웨딩은 업계에서 유명하기도 하기에 제휴되어 있는 업체도 많았다.

특히, 드레스샵은 예신님의 결혼 로망을 실현시켜주기에 알맞은 곳으로 리스트업되어 있었다!!

 

정말 다양해서 예신님이 그중 몇 개를 선택하는데 참 애를 많이 먹었다는....

 

이러한 우리의 기준에 이은교 플래너님은 딱 안성맞춤이었다!!

플래너님 만나고 나오는 길의 발걸음은 상당히 가벼웠다. 마음속 든든함도 컸고!

 

 

결혼 준비를 본격적으로 시작하다 보니, 참 많은 부분을 신부가 혼자 준비하고 있다...

새 직장에 적응하느라 정신없어서, 퇴근하고 이것저것 들여다보는데,

일정 비율 이상 함께 준비를 못 해서 미안한 마음이 크다.

 

그래도 이은교 플래너님과 함께 준비할 생각을 하니 마음이 든든하다!!

 

결혼 준비하시는 분들 제이웨딩 이은교 플래너를 적극 추천합니다!!!

 

 

이은교 플래너님과 계약하고 싶으시다면,

제이웨딩 카페 첫 가입 시

추천인란에

[hforest]

입력해 주세요!!!😆

✅️ 제 플래너님 자동 배정 +

30,000점 포인트까지

받을 수 있는 혜택!!!

(최초 가입 시에만 적용되오니 유의해 주세요.)

 

[추천인 미 입력 시, 플래너님이 자동으로 랜덤 배정된다고 합니다. 

한번 플래너가 배정되면 플래너를 바꿀 수 없다는 점!!! 

또한 박람회 사이트에서도 번호를 먼저 입력하시면 플래너가 랜덤 배정된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Comments